본문 바로가기

주식처럼 매매일지

10월 17일 어느덧 중순이네요.(FEAT.줌인터넷)

안녕하세요. 주식처럼 입니다. 어느덧 찬바람이 불고 있네요. 너무 너무 춥습니다.

목요일은 기준에 맞는 종목이 없었고 금요일은 아침부터 캠핑을 가느라 매매를 하지 못했네요.

좋은 곳에 가서 맑은 공기를 실컷 마시고 왔더니 머리가 맑아지는 느낌입니다.

오늘은 카카오 이슈가 있었던 날이죠.. 아침부터 녹녹지 않을 거 같았는데 다행히 수익으로 마감해서 기분 좋게 매매를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줌인터넷 매매일지 입니다. 아침에 열심히 종목을 고르던 중 발견한 녀석인데요.

분봉과 일봉을 보면서 간략하게 매매를 한 이유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여러분은 매집의 기준이 있나요? 제 매집의 기준은 이렇습니다. 올라가지 못하는 가격과 떨어지지 않는 가격에서의 파동

줌인터넷 종목을 보면 위로는 3200원 아래로는 2680원 사이에서 등락을 보이면서 횡보를 하던 종목이었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파동 - 횡보 - 상승) 차트이죠. 3200원을 뚫어줄 때 대량 거래량으로 뚫어줘야 의미가 있습니다.1분 봉으로 보시면 이렇습니다.

횡보하던 거래량과는 많은 차이가 있죠. 매매 대상입니다. 그다음은 목표가가 문제지.. 다른 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박스권을 뚫어줬다는 건 큰 상승을 의미합니다. 세력의 수익실현 구간. 목표가는 일봉으로 확인합니다.

지지가 깨지며 하락이 가속화됐던 구간. 그곳이 바로 목표가 입니다. 3580~3700원 사이쯤 되겠네요.. 상한가와의 이격이 너무 없어서 상한가까지 봐도 충분했지만 안전하게 수익실현하면 마냥 좋습니다. 

수익을 확정 지으면 당분간 스윙매매 계획이 없기에 컴퓨터를 껴버리면 그만입니다.

파동 - 횡보 - 상승 

매집의 박스권, 목표가 설정..

단타매매를 하면서 각자의 기준이 있겠지만.. 제 기준은 이게 끝입니다. 

내일도 나왔으면 좋겠네요.. 내일도 모두 성투하세용!